티스토리 뷰


이전에는 글쓰기가 인생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몰랐었다.다시 생각해 보니 많은 부분에서 글쓰기는 중요한 우리의 일부분 이였다.
인생을 살아가는 힘은 혼자 글 쓰는 순간에 온다 삶을 바꾸는 가장 쉽고도 강력한 도구, 오직 나만을 위한 글쓰기의 모든 것시중에는 이미 글쓰기 관련 책들이 많이 나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책이 쓰기와 관련된 실천요령들, 즉 How to에 머문다. 직장인을 위한 책 쓰기, 보고서 잘 쓰는 법, 맞춤법과 문장력 강화 등 어떻게 글을 잘 쓸 수 있을까를 일러주는 참고서들이다. 이 책 글쓰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는 글을 잘 쓰기 위한 방법을 다룬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쓰기가 가진 가장 강력한 기능 ‘치유와 성장과 행복’ 에 초점을 맞춘다. 지난 10년간 쓰기를 통해 치유 받고, 성장하고, 넉넉히 행복해진 저자의 체험담을 나누며 ‘지금 당장’ 당신이 글쓰기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들과, ‘지금 그 자리’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글쓰기 방법들을 소개한다.이 책의 저자 김애리는 글쓰기야말로 삶을 바꿔줄 확실한 도구라는 사실을 절대적으로 믿는다고 말한다. 그녀는 지난 십 년간 해마다 한 권씩 책을 출간한 것도 모자라, 일주일에 한 편 이상 다양한 칼럼을 꼬박꼬박 연재했고, 단편 소설을 두 편 써서 등단도 하고, 블로그와 SNS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한 글자씩 손으로 꾹꾹 눌러 쓴 독서록과 20대 내내 단 하루도 빠짐없이 써온 일기장은 커다란 사과 상자 하나에 가득 담긴다. 최근에는 ‘텍스트테라피’와 관련한 1인 기업을 설립해 치유가 필요한 이들에게 본격적으로 쓰기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게 부지런히 글을 쓰는 사이 그녀는 이루고 꿈꿀 수 있는 것들의 영역을 넓혀서, 하나둘 현실로 탈바꿈시켰다고 말한다. 무엇보다도 오랜 우울과 절망, 불안의 그림자가 씻겨 내려갔다고 한다. 그렇게 자신이 경험한 글쓰기라는 작업을 독자들에게 상세히 소개한다. 하루 5분만 투자해도 쓸 수 있는 모닝라이팅부터 시작해 여러 일기쓰기 방법들, 필사, 교환노트, 내 책 쓰기 방법 등 치유와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글쓰기 방법을 알려준다. 이어서 당장이라도 글쓰기 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어디까지 해봤어? 질문목록’, ‘4주 완성 셀프헬프 글쓰기 프로그램’, ‘필사하기 좋은 책 서른 권’, ‘글쓰기에 힘을 실어주는 책들’과 같은 풍요롭고 재미있는 쓰기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삶을 바꾸는 글쓰기를 시작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프롤로그. 삶을 바꾸는 글쓰기 1부. 성장의 글쓰기인생을 바꾸는 1,000일간의 쓰기 여행 매일의 전진을 도와주는 ‘성장일기’ 하루를 바꾸는 모닝 라이팅 더 깊이 사랑하고 더 잘 헤어지기 위한 애도의 글쓰기 혼자 있는 시간이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 어디까지 해봤어? 질문목록내가 글을 쓰는 이유 * 4주 완성 셀프헬프 글쓰기 프로그램 -자아탐색 편 2부. 치유의 글쓰기글쓰기,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치유의 도구 * 나에게 슬픔/고통을 주는 100가지 목록 작성하기 손으로 하는 명상, 필사 * 필사하기 좋은 책 서른 권 인생에 한순간 위로가 필요할 때이천 원짜리 치료사 감사일기로 배우는 감동하는 기술 * 감사일기 시작하기 - 인생에 지지 않기 위해 나의 자존감 회복 다이어리 * 4주 완성 셀프헬프 글쓰기 프로그램 -행복설계 편 3부. 실천의 글쓰기하루 15분, 진짜 나를 만나는 시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SNS 운영 후기 성공하는 SNS 운영팁 읽은 만큼 써진다 * 쓰기를 위한 읽기- 글쓰기에 힘을 실어주는 책들 여행지에서 쓰는 글 교환 노트, 함께 글 쓰는 시간 * 노트 한 권으로 일구는 행복 공동체- 교환 노트 활용법 내 책 쓰기를 위한 52주* 내 책 쓰기를 시작하기 전 준비 운동4부. 버티는 글쓰기계속 글을 쓰게 하는 힘은 무엇인가? 좋은 글쓰기의 3요소 - 뻔뻔하게, 자유롭게, 솔직하게 냅킨에라도 끄적거려라! * 포착하는 삶을 위한 10가지 메모의 기술 쓰기는 버티기다모든 글쓰기에는 자기만의 속도가 있다 5부.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글쓰기일흔에 번역가가 된다는 것 글쓰기로 삶을 구원한 이들 언제나 목표는 창의적인 사람 기왕이면 재미있고, 다양하게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 * 비우고 채우는 8가지 마음의 기술에필로그. 글쓰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실낙원 1

유x브에서 본 영상 중에 북튜버의 인생책이라는 말에 혹해서 구매했는데... 알고 보니 1권만 사고 2권을 사지 않았다. 이런 바보 같은 일이... 그래서 1권은 리더기로 읽고 2권은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겨우 읽었다. 내게는 인생책 정도는 아니었지만 새로운 경험이었다. 서사시를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지 않았는데 두려움에 떨며 걱정했던 것만큼의 어려움은 아니었다. 오히려 성경 읽는 것보다는 훨씬 잘 읽혔다. (종교인은 아니고 책으로서 성경을 읽어봤다.)

tgreggd.tistory.com

 

그래서 그는 바다로 갔다

세월호 사건을 위해 일했던 민간 잠수사였던 김관홍의 이야기..김탁환 작가가 잠수사를 주인공으로 한 소설을 쓰기 위해 김관홍을 만나면서 부터 쓴 일기 같은 것이랄까. 김관홍 잠수사를 처음 만나고,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세월호의 현장들을 다니고, 함께 술을 마시며 이야기하고.. 세월호 안에 갇혀있는 처음에는 살아있을지도 모를 피해자들을 나중에는죽은 피해자들을 위해 누구보다도 헌신했으며, 누구보다도 세월호가 인양되어 피해자의 시신모두를 찾을 수 있기를

gtdrsdf.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